[한경 오늘의 운세] 2023년 12월 18일 오늘의 띠별 운세

입력 2023-12-18 08:00  

쥐띠 - 여러가지 고생을 맞이할 형국

오늘의 운세는 방어의 꼬리가 원래 희었으나 현재에는 붉어진 것처럼 고생을 심하게 할 모양새입니다. 평탄했던 시절은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여러가지 일에 시달려 몸과 마음이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로 인해서 부정적인 생각에 빠질 수 있으니, 최대한 벗어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길 바랍니다.

소띠 - 자립을 위해 애쓰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타인의 힘을 빌리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일을 해내는 것이 중요한 운세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사람들의 등에 타서 순조로운 생활을 해왔다면, 지금은 자립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능력이 없다는 평가를 통해 무리에서 벗어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호랑이띠 - 온갖 재주로 인해 일이 그르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잘하려고 온갖 재주를 부리다가 일을 그르치는 날입니다. 그만큼 스스로의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가 더 일이 잘못되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은 대충해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움직일 줄 알아야 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잘한다는 소리를 들으려 노력 하다가 몸과 마음이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지칠지도 모릅니다.

토끼띠 - 땅속에 숨어 있는 쥐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현실을 망각하고 밖으로 비상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고 자존심이 너무 강하여 주위에서 미움을 사는 수가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나 땅속에 숨어 있는 쥐의 형상과 같이 몹시 신중한 면도 있으며 매사에 진지하여 인생의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행운의 시기가 반드시 기다리고 있으니 가일층 노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용띠 -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오늘의 운세는 내가 말하는대로 돌려받는 날입니다. 따라서 나보다 아무리 나이가 어리더라도 말과 행동은 조심하는 것이 좋고, 윗 사람에게는 예의를 갖추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소홀해진다면 많은 인연을 줄줄이 잃게 될 것이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뱀띠 - 높을수록 겸손의 자세를

오늘의 운세는 아무리 자신이 잘났어도 허세를 부리지 않는 하루를 보내야 할 것입니다. 괜히 나섰다가 소음만 커질 것이니 잠자코 침묵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기 마련입니다. 높은 자리에 위치하고 있을수록 겸손한 태도를 보이며,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말띠 - 급할수록 천천히

오늘의 운세는 속도를 천천히 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거머쥐고 싶은 일이나 인연이 있다면 조급한 모습 보다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오히려 그 모습이 상대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니 말이죠.

양띠 - 일의 목적을 다시 세우는 날

오늘의 운세는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목적을 돌아봐야 합니다.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길이 여러 갈래여서 양을 잃어버린 상황일 것입니다. 그만큼 쓸데없는 곳에 시간을 쓰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다시 방향성을 잡아서 양을 한 곳에 몰아 넣는 지혜를 발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도저도 남지 않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원숭이띠 - 호랑이를 길러 근심을 남길 형국

오늘의 운세는 호랑이를 길러 근심을 남긴 형국입니다. 괜한 자신감에 일을 벌렸다가 화를 자초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스스로를 과신한 탓이니, 이를 반성하고 한시라도 빨리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면 엉뚱한 곳에 불똥이 튈지도 모릅니다.

닭띠 - 번개와 혁신을 뜻하는 날

오늘의 운세를 한마디로 말하자면, 번개와 혁신을 뜻하는 날입니다. 따라서 마음이 불안정하여 늘 변화와 새로운 일을 시도하고 갈등 속에서 매사 꼼꼼한 것 같으면서도 사물에 철저하지 못하여 결국 일의 끝을 맺지 못하는 날이니, 이점을 주의하도록 하세요.

개띠 - 자기가 맡은 업무 분야에 두각

오늘의 운세는 매사에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하면 주위의 신망을 얻고 사회적 기반이 튼튼해 자기가 맡은 업무 분야에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날입니다. 다만, 허황된 이상에 취해 불로소득을 꿈꾸며, 하루를 낭비하는 수도 있으니, 이를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돼지띠 - 고집이 곧 독이 되는 날

오늘의 운세는 어느 정도 고집을 내려놔야 하는 날입니다. 자신의 주장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데도 계속해서 밀어붙이거나, 상대방의 주장에 불만을 표출한다면 망신을 당할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고장관념이 있다면 부디 깨부수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운세(https://fortune.hankyung.com/contents/23)에서 더 자세한 운세를 확인하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